우리마을교육나눔 관문동추진위원회-우리마을 직업체험교실 진행

농장견학과 대구광역시농산물도매시장 경매사 체험 진행

입력시간 : 2019-08-20 14:37:46 , 최종수정 : 2019-08-23 11:51:07, 이영재 기자

 

<농산물도매시장 방문한 학생들>

 

우리마을교육나눔 관문동추진위원회(위원장 조영호)가 지난 19일 지역 초등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직업체험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직업체험교실은 오전에는 농부직업체험, 오후에는 경매사 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6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농부직업체험은 다사읍에 위치한 블루베리 농장(호수농원가든, 대표 황경동)에 방문하여 블루베리 잼을 만들어보고 열무김치를 담가 보면서 우리 농산물로 만든 음식의 소중함을 경험했다.

 

또 경매사직업체험은 관문동의 랜드마크인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진행됐다. 경매사가 직접 어린이들에게 농산물의 가격이 도매시장에서 결정되는 과정을 설명해주고 손가락으로 숫자를 표시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참가 학생들은 동네에서 궁금했던 직업체험을 하게 되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영호 관문동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체험교실을 통하여 우리 동네의 이색 직종에 대하여 흥미를 가져 앞으로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설두호 관문동장은 오늘 행사는 관문동의 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하였다는 점에서 뜻깊다우리마을교육나눔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반응이 뜨거워 앞으로도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대구북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재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