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구암동⦁국우동추진위 "대프리카를 즐겨라~ 여름이야기 그리고 팥빙수 축제" 개최

다양한 체험행사로 지역주민과 청소년들 더위 한꺼번에 날려

입력시간 : 2019-07-29 12:11:10 , 최종수정 : 2019-08-04 19:59:14, 이영재 기자

 

우리마을교육나눔 구암동국우동추진위원회는 지난 27일 함지공원에서 대프리카를 즐겨라~ 여름이야기 그리고 팥빙수 축제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지역주민들과 청소년을 포함 수백여명이 참석해서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 버리는 풍성한 행사가 됐다.

 

이날 1부에서는 너도나도 물놀이 아이클레이 만들기 나만의 호작질 샌드위치 만들기 우리동네스타 물풍선 팡팡 버블버블 물총놀이 등이 진행됐다. 2부에는 복면가왕 팥빙수 무료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아이들과 함께 행사에 참가한 김 모(34 구암동)씨는 습하고 더운 날씨지만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를 하게 되어서 좋았다면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날려버려셔 좋은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임애순 우리교육나눔구암동추진위원장은 무더운 여름날 더위를 즐기면서 이겨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참여해준 주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마을교육나눔은 청소년과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대구형 마을교육공동체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이 학교 뿐만 아니라 마을의 공간과 관계를 통해 공동체의식을 회복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새로운 경험을 통해 행복한 꿈을 찾도록 온 마을이 함께 참여하는 대구시 마을교육공동체활동을 말한다.

 

한편 이날 행사는 우리교육나눔 구암동국우동추진위원회가 공동 개최하고 터미널무료급식소, 함지노인복지, 강북희망협동조합이 함께 했다.

 

Copyrights ⓒ 대구북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재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