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의회 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새롭게 구성

제8대 북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살기 좋은 북구 만들자

입력시간 : 2019-07-18 00:22:46 , 최종수정 : 2019-07-23 23:45:14, 이영재 기자

대구 북구의회(의장 이정열)가 지난 16일 임시회를 개최하고 상임위원회 명칭변경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원회를 구성했다.

 

지난 1일 시행된 북구청 행정기구 개편에 따라 의회 상임위원회 명침이 바뀌고 상임위별 소관부서가 일부 조정됐다. 이날 통과된 상임위 명칭은 행정자치위원회는 행정문화위원회로, 사회복지위원회는 복지보건위원회로, 도시보건위원회는 신성장도시위원회로 각가 변경됐다.

 

이와 함께 상임위별 소관부서도 조정됐다. 행정문화위원회에서는 기획조정실, 감사실, 행정국에다 이번에 새로 생긴 문화녹지국을 담당하게 됐다. 복지보건위원회는 복지국에 기존 도시보건위 소관이었던 보건소 업무를 맡게 됐다. 신성장도시위원회는 신성장전략국과 도시국 소관업무를 담당하게 됐다.

 

북구의회는 또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채장식 의원이 위원장을, 류승령 의원이 부위원장을 맡았다. 위원으로는 구창교, 유병철, 박정희, 최수열, 김상선 의원이 선출됐다.

 

한편 북구의회는 이날 제8대 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갖고, 살기 좋은 북구를 만드는데 마음을 한데 모으자고 결의했다.

 

Copyrights ⓒ 대구북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재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