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향 왕코다리 불경기에도 매출이 활활 타오르는 코다리전문점이다.

입력시간 : 2019-03-07 15:42:25 , 최종수정 : 2019-03-07 15:42:25, 온유뉴스 기자


요즘 창업 시장에서 해산물을 메뉴로 나온 브랜드들이 많이 있으나 그 중에서도 가장 핫한 메뉴는 코다리와 같은 해산물이다. 코다리는 여러 크기가 있지만 “바다향 왕코다리”는 특대 사이즈의 코다리를 사용하여 2016년도부터 직영점 4곳을 통하여 고객들로부터 맛과 서비스를 인정받고, 그 입소문으로 가맹점들도 꾸준히 늘어나 지금의 11개의 매장에서는 월 7천 ~ 1억7천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요즘 자영업 시장에 비상이 걸렸다. 최저임금 인상과 경기 부진의 여파로 주요 상권에서도 권리금이 없는 점포가 나오는가 하면 군데군데 빈 점포들이 눈에 띄게 생겨날 정도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창업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요즘 창업자들은 매출이 부진 하던 매장을 새로 공사하여 점포를 전체적으로 바꾸기 보다는 기존 시설을 활용하면서 합리적인 비용을 투자하여 업종 변경을 하고자 하는 리모델링 자영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가운데 창업주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최근에 갑자기 나타난 브랜드이거나 반짝하는 아이템들은 순간적으로 수익을 낼 수는 있지만 지속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구별하지 못하고 유행에 따라가는 창업자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비 창업자나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창업자의 경우,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저마다의 장점을 갖고 운영중에 있는 외식 브랜드들중에서도 특히, “바다향 왕코다리”는 유행이나 계절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첫째, 16가지의 특제 소스를 이용한 매콤 코다리조림.  둘째, 화덕을 이용하여 생선의 비린내를 없앤 화덕생선구이.  셋째, 여성 고객들이 좋아하는 지주식 곱창돌김과 일년 중 한차례만 채취가능하여 귀한 대접을 받는 3종의 해조류를 마음 껏 드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금 같은 불경기,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바다향 왕코다리”에서는 창업자에게 다양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자 창업 상담에서부터 오픈까지 창업 금액에 맞는 추천점포 발굴, 현재 운영 중인 전매장에 대한 실매출 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또한 계약 전에 정보계약서와 가맹계약서를 제공하여 예비 창업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영점 에서 3주 이상 현장 교육과 CS교육 등을 실시하고, 오픈 시 본사 직원을 일주일 파견하여 어려움없이 매장 오픈 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바다향왕코다리” 가맹본부 이종수본부장은 예비 창업자분들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하고 있다

“창업이나 업종변경을 하고자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대중적이고 꾸준하게 오랜기간동안 운영을 지속할 수 있는 아이템인지?  또한 지속적으로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가맹점을 관리하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다향 왕코다리”에 대한 창업문의는 본사 1522-2648 또는, 홈페이지 www.바다향왕코다리.kr 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대구북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온유뉴스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온라인유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