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 행안부 평가 최우수상 수상

(사)커뮤니티와 경제, 전국 17개 시도 평가에서 1등

입력시간 : 2018-11-15 06:33:55 , 최종수정 : 2018-11-18 20:12:04, 이영재 기자


 

대구시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 ()커뮤니티와 경제(대표 정홍규)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8년도 전국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중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지역공동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전국 시도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을 평가 선정해 마을기업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나누어 진행됐다.

 

()커뮤니티와 경제는 2016, 2017년 연속으로 우수 마을기업 중간지원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대구시와 민관 협력을 통한 신규 마을기업 발굴, 마을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도심 속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는 거점 마을기업을 육성했다.

 

마을기업에 대한 경영 컨설팅, 박람회, 직거래 장터 등 마을기업자립화를 위한 홍보와 상품 판로 지원 사업에 매진해 정량적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특히, 핵심 판로를 상실한 마을 기업에 고도화컨설팅을 통해 판로를 지원하여 판로 다각화와 매출 상승의 효과를 거두는데도 크게 기여했다.

 

한편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마을기업을 포함한 사회적 경제 조직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의 우호적 환경 조성과 함께 민관 거버넌스 구축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대구북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재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